교회의 시대적 사명을 감당합시다
영원하신 하나님께서는 놀라운 계획을 가지시고 우주만물을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사람을 만드시고 하나님의 영광스런 나라에 참여하여 영광을 누릴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아담을 모든 인류의 대표자로 삼으시고 하나님의 영광스런 나라에 이르는 길로 나아가게 하셨습니다. 비록 아담의 불순종으로 인해 하나님의 영광스런 나라에 이르는데 실패한 것 같으나 둘째 아담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하나님의 영광스런 나라에 이를 수 있는 길이 열리게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로 인해 죄와 사망에서 구속함을 받고 하나님의 온전한 형상을 회복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누릴 하나님의 영원한 나라의 백성이 될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은 이 땅에 살지만 이 땅에 속하지 않은 하나님의 영원한 나라의 백성이 되었습니다. 베드로전서 2:9에서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믿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에 참여하여 하나님의 나라의 영광을 누리며 살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영원한 나라의 백성이기에 이 땅에서 하나님의 백성으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 땅에서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면 필요한 것들을 채워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나라의 삶을 살게 하는 축복의 공동체입니다. 이를 위해 교회는 먼저 신령과 진정으로 드려지는 예배에 힘써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과 통치에 온전히 순종하는 제자를 양육하기 위해 말씀과 기도와 봉사에 힘써야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들로서 세상에서 빛과 소금이 되도록 힘써야 합니다. 더 나아가 교회는 이 땅에서 불신자들을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게 하는 선교의 공동체입니다. 복음을 듣지 못한 민족으로 하여금 하나님의 나라의 백성이 되도록 복음 증거에 힘써야 합니다.
오늘날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 가까워 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영원한 나라가 임박해 오고 있습니다. 교회는 교회의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는데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교회의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려고 하는 기드온의 300명 용사와 같은 사명자가 요구되고 있습니다.